아르꼼 2011 주요 추진사업

 

2011 아르꼼은 예술의 기업 내 역할을 폭넓게 가정하고 예술이 기업의 창의와 혁신에 기여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고자 했다. 이를 위해 깊이 있는 연구를 기반으로, 전문코디네이터의 매개 및 역할에 의한 기업과 예술가(단체)간의 매칭 시범 사업으로 운영되었다.

 

실행 프로젝트

전문 코디네이터의 매개 및 역할에 의한 기업과 예술가(단체)간의 매칭 시범 사업으로 운영되었고 이를 통해 다양한 예술프로그램을 활용한 창의학습 프로그램의 가능성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.

 

 <참여기업>
  서울대학교병원-뮤지컬          넥슨코리아-시각예술          인컴브로더-연극
  한국가스공사-다문화교육       기아자동차-다원예술          밀레니엄서울힐튼-무용
  KOG-음악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  에이스힌지텍/새싹-공예

 

연구 수행

아르꼼과 관련된 연구수행을 통해 실행프로젝트의 지원과 교육과정개발 지원을 도모하였습니다.

 <연구내용 및 연구책임자>
 - 기업문화예술교육(아르꼼 최윤정 연구원)
 - 창의환경조성-조직문화(한예종 전수환 교수)
 - 창의환경조성-공간조성(한예종 이종호 교수)
 - 예술기반마케팅(추계예술대학교 안성아 교수)
 -
예술기반경영(KAIST 장대철 교수)

 

오픈포럼

2011 11 29일 올림푸스홀에서 국제 오픈포럼을 개최하여 전 직원들을 위한 사내예술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는픽사대학사례 소개를 비롯하여 실행프로젝트와 연구수행 결과를 공유하였습니다.

 

교과과정

한국예술종합학교, 경희사이버대학교, 국민대학교에서 예술기반경영과 창조경영에 관한 인력양성 교육과정을 개발하여 시범 운영하였습니다.

 

지식서비스

온라인 웹사이트 운영(www.arcom.kr)을 통해 사업진행과정 및 연구성과를 상시 공유하였고, 실무자 간 암묵지 공유를 위해 워크숍과 CoP를 운영하였습니다.

 

<아르꼼 2011 사업 개요도>

 

 

 

'아르꼼 소개 > Arcom 주요사업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아르꼼 주요사업  (0) 2013.08.27
아르꼼 2013 주요 추진사업  (0) 2013.05.30
아르꼼 2012 주요 추진사업  (0) 2013.05.30
아르꼼 2011 주요 추진사업  (0) 2013.05.30